Monday 19 March 2018

골드만 삭스 옵션 거래 오류


2013 옵션 거래 오류 비용 Goldman Sachs $ 7 Million.


2013 년 8 월 Goldman Sachs는 방금 회사가 옵션을 매매 할 가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그들은 꼬마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했지만 언젠가 한 시간 안에 소프트웨어가 16,000 개의 잘못된 주문 옵션을 보냈습니다. 이 주문 홍수로 많은 옵션 시리즈에서 엄청난 하향 움직임이 발생했을 때 옵션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조사 결과 사실 골드만 직원이 이러한 종류의 불량 주문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가 마련한 안전 장치를 무시하기 위해 실수로 개입했습니다.


SEC는 화요일 저녁, Goldman과의 7 백만 달러 합의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FDA는 골드만 삭스가 이런 종류의 잘못된 명령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안전 장치가 없다고 밝혔다. 합의안의 일부인 메가 뱅크와 중개업은 옵션 명령을 개편하기로 합의했습니다.


Goldman Sachs & # 8217; 2013 옵션 주문을 주문합니다.


SEC의 성명서에 따르면 Goldman Sachs는 이런 종류의 잘못된 순서를 막기 위해 회로 차단기를 가지고 있지만이 경우 Goldman 직원은 IT 부서에 확인하지 않고이 경우 안전 조치를 수동으로 무시하여 나쁜 주문 시장에 충돌합니다.


증권 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골드만 삭스의 잠재적 손실 5 억 달러를 3 천 8 백만 달러로 삭감 한 잘못된 주문으로 인한 거래는 거의 모두 취소됐다.


수사 중 Goldman Sachs 직원 몇 명이 퇴사했습니다. 지식이있는 출처에 따르면, 직원들은 회사와 더 이상 함께하지 않거나 휴가 중입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CIO 인 R. 마틴 차베스 (Mario Chavez)와 스티븐 스코필 라이트 (Steven Scopellite)의 은퇴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골드만 대변인은 Tuedsay를 발표 한 성명서에서 "우리는 SEC와의 이번 합의를 마무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사건 이후, 우리는 통제와 절차를 검토하고 강화했다."


Goldman Sachs는 합의안에서 SEC의 조사 결과를 인정하거나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회사의 조건부 주문이 실제 주문으로 변환되어 $ 1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시장 개척 전 거래가 진행되는 동안 30 분 만에 150 만 건의 옵션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시장의 최근 기술 관련 문제.


2013 년 8 월의 사건은 최근 IT 시장과 그 의존과 관련된 위험에 대한 시장의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최근 몇 년간 금융 시장에서 수많은 기술 관련 논쟁 중 하나였습니다. 이 사건이 Knight Capital Group을 매장 한 2010 년의 "플래시 크래시"페이스 북의 번뜩이는 IPO 또는 거래 소프트웨어 오류만큼이나 비싸지는 않지만 기술적으로 가장 잘 알고있는 중개인조차도 심각한 IT 문제에 직면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골드만 삭스의 거대한 거래 오류가 나이트 캐피탈을 무너 뜨린 것과 끔찍한 닮았다.


REUTERS / Andrew Burton.


어제의 옵션 거래 오류에 대해 더 많이 알게되었으므로 Goldman Sachs는 수억 달러의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2012 년부터 Knight Capital의 4 억 5 천만 달러 거래 곤란과 같은 거대한 거래 실수와 비슷합니다.


골드만 삭스의 어제 - 잘못된 가격 한도를 정한 시스템 프로그래밍 오류 - 나이트의 실수 - 또한 알고리즘을 많이 사고 파산하는 시스템 프로그래밍 오류 - 는 복잡한 고속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시장을 현혹시키는 힘.


다음은 블룸버그 (Bloomberg)에서 골드만 삭스가 거래 한 옵션 거래가 어제 도달 한 거래 다.


이 거래는 JP 모건 체이스 & amp; Co., Johnson & amp; 존슨 (Johnson), 켈로그 (Kellogg) 등 500 대 거래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했다. 나스닥 OMX PHLX는 상장 경보에 따라 51 개의 기본 주식에 대한 약 1,225 개의 고유 계약리스트를 검토 중이다.


9 월 240 일 iShares Russell 2000 Exchange-Traded Fund의 103 달러 계약은 블룸버그 쇼가 집계 한 3 분 32 초 전보다 3 달러 32 센트 떨어진 뉴욕 시간으로 오늘 밤 9시 32 분에 1 달러에 거래되었다. 다음 무역은 오전 9시 33 분에 3.27 달러에서 처형되었다.


Knight Capital의 경우 프로그래밍 오류로 인해 회사의 존재 자체가 손상되었습니다. 반면 골드만 삭스는 이같은 잘못은 "회사의 재정 상태에 중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은행은 거리에서 가장 정교하고 강력한 거래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여기서는 옵션 시장에서 고속 거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가장 빠르고 악화되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할 때, 전문가들에 따르면 실수가있을 수 있습니다.


Knight 시간 전후에, Business Insider는 Lev Lesokhin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재무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고유 한 위험을 시각화하는 CAST에서 근무합니다. Lesokhin은 이러한 금융 회사 중 일부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내용에 충분히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으며 기괴한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설명했습니다.


나이트에서 그 기괴한 것은 프랑켄슈타인 코드였습니다.


"대부분의 IT 응용 프로그램에는 코드가 없습니다"라고 Leskhin은 말했습니다. "코드베이스에 매달려 있지만 라이브 모듈 중 아무 것도 호출하지 않습니다. 구조적인 감시가 없다면 새로운 라이브 코드가 죽은 코드를 호출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나이트의 경우에는 그랬습니다. 살아있는 코드는 죽은 코드를 다시 생명이라고 불렀고 그 프로그램은 그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골드만과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기다릴 것입니다. 거래에 관해서는 문제의 거래소 (NYSE, NASDAQ, CBOE)에서 공식 "오류"를 구성하는 규칙에 따라 거래가 모두 파기 (취소) 될 수 있습니다.


Goldman Sachs 기술적 오류로 인해 미국의 옵션 거래가 잘못되었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성명서에서이 회사가 중대한 손실이나이 문제로 인한 위험에 직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Goldman Sachs Group이 금년에 옵션 시장에 타격을 줄 수있는 최신 거래 문제로 인해 우발적으로 주문을 내 렸을 때 비즈니스 거래를 위해 미국 주식 옵션 시장에 폭탄이 터졌다.


CBOE Holdings, Nasdaq OMX Group Inc 및 NYSE Euronext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포함한 주요 옵션 거래는 대략 1 시간 반 동안의 거래와 H에서 L로 시작하는 리스팅 기호가있는 주식에 대한 옵션에 영향을주는 거래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거래소는 가격을 조정하거나 무효화 할 수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실수로 결정 되었다면 거래. NYSE Euronext의 NYSE Amex Options 시장은 거래의 대부분이 취소 될 것으로 예상했다.


골드만 삭스는 성명서에서이 회사가 중대한 손실이나이 문제로 인한 위험에 직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회사는 더 이상의 논평을 거부했다. 신원을 밝히지 않은이 문제에 익숙한 사람은 그 원인이 주식 선택권에 대한 관심의 징후가 교환소에 실제 명령으로 보내지는 컴퓨터 고장이라고 말했다. 일부 명령은 채워졌지만 다른 명령은 채워지지 않았습니다.


옵션 시장 참가자들은 시장이 개장됨에 따라 그 활동이 즉시 이루어 졌다고 말했다. 그 주식에 대한 옵션 중 일부에 대한 많은 주문은 계약 당 $ 1로 거래되는 1,000 계약 블록이었습니다. WhatsTrading 옵션 전략가는 Frederic Ruffy가 말했습니다.


스톡 옵션 중 일부가 존슨과 존슨, JP 모건 체이스와 코오롱, 켈로그 (Kellogg) 사 등 일부 주문 흐름을 보았던 주식은 말했다. iShares S & P 스몰 캡 펀드와 같은 일부 거래소 펀드의 옵션도 영향을 받았다고 그는 말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잠재적 손실은 수백만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거래가 얼마나 많았는지와 최종 비용은 얼마인지는 분명치 않다.


& # 8220;이 비용 거래자가 얼마나 많은지 알 수있는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 & # 8221;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옵션 분석 회사 인 Livevol의 Ophir Gottlieb 전무 이사는 말했다. 그러나 가장 큰 상처를 입은 사람들은 유동성을 제공하고 상대방 인 시장 제조사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 8221;


그것은 교환에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문제 중 또 하나입니다. 4 월 시카고 이사회 옵션 거래소 (CBOE)의 반기 중단은 CBOE 변동성 지수 (CMO Group Executive Chairman)의 테리 더피 (Terry Duffy) CBO 인터뷰에서 CBOE 변동성 지수에 대한 선물 계약 거래 시간을 연장 할 준비가됨에 따라 발생한 소프트웨어 문제를 드러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서로 다른 거래소에서 서로 다른 규칙으로 인해 어렵습니다. 선물 거래소 운영자는 화요일 사건으로 영향을받지 않았습니다.


Nasdaq과 CBOE는 NYSE와 다른 기관들과 협조하여 거래가 한 기관에 서고 다른 기관에 없다면 참가자들에게 큰 타격이 될 수 있고 누가 거래 & # 8221; 그는 말했다. 1 년 전 나이트 캐피탈 그룹 (Knight Capital Group)의 소프트웨어 사고로 45 분 동안 수백만 건의 의도하지 않은 주문이 시장에 쇄도했다.


뱅킹 테크.


골드만 삭스 거래 오류는 & # 8220; 모두에게 경고입니다 & # 8221;


글짓기 : Banking Technology, 2013 년 8 월 21 일.


Goldman Sachs는 거래 오류로 인해 1 억 달러를 잃었습니다.


금융 업계 애널리스트들은 골드만 삭스의 거래 오류로 인해 화요일에 1 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따라 투자자들이 자동 거래에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조심해야한다고 경고했다.


이 결함으로 인해 회사는 처음 15 분간의 거래에서 미국 거래소를 가로 지르는 거래를 방해하는 수많은 잘못된 옵션 거래를 게시하게되었습니다. 영향을받은 장소에는 CBOE, Nasdaq OMX 및 NYSE Euronext가 포함됩니다. 문자 H로 시작하는 리스팅 기호가 L에 이르기까지 모든 옵션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이 문제는 자동화 된 거래 시스템이 실제 주문이 교환소에 채워지는 것처럼 우연히 관심 표명을 보낸 컴퓨터 오류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성명서에서이 사건으로 인한 실질적인 손실이나 위험에 직면하지 않았지만 추가 논평을 거부했다.


작년 8 월 브로커 인 나이트 캐피탈 (Nakay Capital)은 지난해 8 월 또 다른 컴퓨터 오류로 4 억 4 천만 달러의 손실로 인해 회사가 자본 확충과 새로운 후원자를 찾게되었습니다. 나이트는 결국 4 개월 후에 라이벌 인 Getco와 합병되었습니다.


"칼에 의해 살기 때문에 여기에서 죽어가는 요소가 있습니다."라고 Ovum의 수석 분석가 인 Rik Turner는 말했습니다. "특히 골드만은 금융 자동화 시장을 주도하는 금융 시장 인프라의 변화에 ​​큰 수혜를 입었습니다. 따라서 매주 1 억 달러를 잃어야 만한다면 동료와 경쟁자들 사이에는 동정심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Q2에 대한 13 억 3000 만 달러의 수익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끔 결함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경고 메시지는 자동 거래에 투자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더 나은 안전 장치를 개발하십시오. "


2010 년 5 월 미국의 주식 시장이 예기치 않게 1 조 달러로 급락 한 후 빠른 속도로 반등하면서, 자동 거래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사건은 이후 논쟁의 여지가 많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우연한 뚱뚱한 손가락 거래 이후에 경기장에서 서로 경쟁하는 인터 로킹 알고리즘 시스템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했습니다. 일부 관측통에 따르면 정교한 거래 시스템의 실패는 정교한 거래 전략을 둘러싼 문화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기에 충분히 평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레이딩 시스템의 안정성을 전문으로하는 피카딜리 그룹 (Piccadilly Group)의 크리스 두타 (Chris Dutta) 이사는 "시스템은 날개와기도 그 이상으로 출시되고있다. "우리는이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밤에는 괜찮을 것입니다. & # 8217; 태도. & nbsp; go-live & # 8217;하기 전에 복잡한 시스템에 대한 제어가 불충분하고 소프트웨어 테스트가 부적절합니다. 결정이 실패의 주요 원인이됩니다. & # 8221;


최고 수준의 직책에 기술에 익숙한 개인이 심각한 적자를 보일뿐만 아니라 은행간에 의사 소통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테스팅이 이해되지 않을뿐만 아니라 우선 순위가 부여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달 초 중국 상하이에서도 Everbright Securities의 거래 오류로 인해 상하이 증시가 갑자기 53 % 급등한 비슷한 사건이 발생했다.


금융 기술.


코멘트 남기기 답장을 취소하십시오.


관련된 컨텐츠.


은행 기술 2017 년 12 월 / 2018 년 1 월호 발행


은행 업무 기술 2017 년 11 월 발행.


은행 업무 기술 2017 년 10 월 발행


하얀 종이.


백서 : eIDAS 및 전자 서명 - 법적 관점.


전자 - 도서 : 신용 조합에 대한 네 가지 주요 이점.


전자 서적 : 금융 서비스를위한 메모리 내 컴퓨팅 & # 8211; 2 부.


웹 세미나 : CRS보고 의무의 첫해부터 배운 교훈.


웹 세미나 : 전자 서명으로 모바일 뱅킹 참여 유도.


웹 세미나 : 디지털 전략에서 전자 서명의 역할.


원활한 태국.


PSD2 & amp; GDPR 포럼.


고객 경험 교환 BFSI UK.


설문 조사 보고서.


Infographic : 크리스마스 쇼핑의 미래.


Infographic : 금전적 선물 제공의 역사.


인포 그래픽 : GDPR & amp; B2B 마케팅 담당자 - 덜 의식적이지만 더 준비되었습니다.


사례 연구.


사례 연구 : Triodos Bank - 윤리적 가치에 대한 금융.


사례 연구 : EBank와 Fiorano - 핵심 뱅킹 통합.


사례 연구 : Towergate Insurance - 달성하기에 충분 함 & # 8221; IT 클라우드.


SIBOS 인터뷰 : Torstone Technology & # 8211; 증권 회사들이 규제 당면 과제에 직면 해있는 방식.


SIBOS 인터뷰 : Smartstream - 금융의 미래.


SIBOS 인터뷰 : Deutsche Bank & # 8211; 규제의 영향.


#Throwback Tarursday - 2016 년이 날 - Microsoft와 AMIS는 아시아 최초의 #blockchain 컨소시엄 인 ht. co/x8xUtFcXn3을 출시했습니다.


우리의 대리 편집인 인 TonyBankingTech는 곧 암스테르담에 머물 것이며 #fintech 장면을보고합니다. oran ht. co/gd88ATVaXl에 대해 계속 지켜봐주십시오.


어젯밤에 #BankingTechAwards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fintech 수상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ollo ht. co/tam8ehzzBa를 참조하십시오.


RT spudwynk : BankingTechno가 Technology in Women 2017로 선정한 영광스럽고 특권이있다. 감사합니다. BankingTechAwa.


#Fintech 아침을 #BankingTechnology 최신 잡지로 시작하십시오! 2017 년 12 월 / 2018 년 1 월 발행 : ht. co/x6YuQiaKJR.


뉴스 레터.


무료 일일 뉴스 레터에 가입하고 모든받은 편지함을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받으십시오.


광고 문안 캘린더.


Banking Technology의 차후 에디션과 잡지가 배포 될 이벤트를 확인하십시오.


지성.


모든 업계 분석, 보고서, 백서, 웹 세미나, infographics, 비디오 및 기타 내용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팩 및 광고.


귀하의 브랜드를 알아보십시오 - 은행 업무 기술로 상업 및 광고 기회를 찾으십시오.

No comments:

Post a Comment